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금융상품정보

비오틴(바이오틴) 효능 및 복용법, 하루권장량 총정리

by lillliiilili11 2021. 7. 9.

비오틴 효능 및 복용법

 

모발 및 피부, 손톱 등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의 일종인 비오틴(바이오틴) 에 대해 효능과 함께 복용법과 주의사항, 하루권장 섭취량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1. 비오틴(바이오틴) 효능

1. 모발과 피부의 건강

비오틴(바이오틴) 은 비타민B의 일종으로 손톱과 모발 및 피부의 건강에 있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비오틴(바이오틴)이 결핍되면 손톱이 갈라지거나 피부가 건조해지고, 모발의 굵기가 가늘어 지는 등으로 인해, 탈모율이나 피부질환등이 높아집니다. 

 

평소 비오틴(바이오틴) 의 섭취가 원활하지 않다면 영양제 형태로 섭취하여 모발과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당뇨예방

비오틴(바이오틴) 이 인슐린 활동을 촉진시켜, 혈당의 균형을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인슐린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혈당수치의 변화를 줄일수 있고, 결국 당뇨가 걸릴 확률을 낮춰줍니다. 

 

 

3. 뇌기능 활성

신경전달물질로서 활동하는 비오틴을 주기적으로 섭취하여 줄시, 신경계 자체에 도움을 줄수 있는데요 장기적으로는 치매나 기타 뇌기능 하락으로 발생하는 질병을 감소시킬 수가 있습니다.

 

4. 갑상선과 부신 기능

비오틴(바이오틴)이 부족할 경우, 갑상선의 활동을 지원하는 부신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는데요, 이에따라 통증, 기분, 수면이나 허기감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이어질 시 통증 및 만성피로, 수면장애 등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기에 비오틴 결핍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5. 심혈관계 질환예방

비오틴(바이오틴) 을 포함하는 비타민B 계통 들은 결핍시에 각종 혈관 질환 및 심장질환의 발병확률을 높이는데요, 외부적으로 비타민 B 계열들을 섭취하여 주는 것 만으로도 HDL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LDL콜레스테롤을 하락시켜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2. 비오틴(바이오틴) 복용법

 

비오틴 같은경우 하루권장량과 본인의 섭취목적에 따라 용량을 조절하여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다량의 비오틴을 장기적으로 섭취할 시 인슐린의 분비가 너무 낮아져 혈당이 높아지며 피부 발진이나, 흰머리가 나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제품을 구매할 때도, 합성첨가물이 들어가있지는 않은지 잘 확인하여 합성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은 제품을 구매하는게 좋으며, 처음부터 너무 많은 양의 섭취보다는 용도에 따라 적은 용량부터 조금씩 늘려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섭취하기에 가장 적당한 시간은 아침 공복이라고 하며, 늦은 저녁 섭취시 숙면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3. 비오틴(바이오틴) 하루권장량

비오틴(바이오틴)의 하루 권장량 같은경우 1,000mcg 에서 10,000mcg 이며 모발이나 피부의 건강을 위하여 비오틴을 섭취하는 경우 하루 최대 10,000mcg 이하로 섭취할 것을 권고 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하루 3,000mcg 에서 5,000mcg 정도를 섭취하는 것 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생활상식


 

 

생리통 완화 음식 과 지압 (안좋은 음식)

생리통 완화 음식 과 생리통에 좋은 지압 및 안좋은음식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생리기간에 생리통이 심하다면, 꼭 알아두어야 하는 필수 상식 정보 1. 생리통 완화 음식 2. 생리통에 좋은 지압 3.

komer.tismoney13.com

 

 

면역력이란? 간단한 생활습관으로 면역력 올리는 방법

면역력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면역력을 올리는 방법 일상생활에서 간단한 습관 만들기 및 고치기 만으로 몸의 면역력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면역력이란? 2. 면역력 올리

komer.tismoney13.com

 

 

탄산수 효능 및 단점과 몸에 안좋은 이유?

탄산수 효능 및 단점 (몸에 안좋은이유)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들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여 자주 찾게 되는 탄산수가 갖고 있는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또 과도한 섭취시에도 문제가 될만한 요소

komer.tismoney13.com

 

 

재산세 계산 기 , 아파트 토지 건물 상가 재산세 계산방법

재산세 계산기 선박, 주택, 건축물, 토지 등의 재산에 부과하는 재산세의 기준은 무엇인지 과세표준은 어떻게 되는지, 납부기간 및 절약방법은 없는지 등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재산세

komer.tismoney13.com

 

 

Mbti 성격 테스트 - 무료로 검사하는 사이트 (국제표준 MBTI검사하는법)

Mbti 성격테스트 무료검사사이트 정보 및 국제 표준 MBTI 검사방법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MBTI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향 및 성격을 정확하게 파악해 볼 수 도와주는 대표적인 MBTI 성격 테스트

komer.tismoney13.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