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수건 냄세 제거 가장 확실한 방법(+퀴퀴한 냄세 빼는법)

by lillliiilili11 2021. 7. 1.

수건 냄세 제거하는법

 

여름철만 되면 올라오는 수건냄세,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제거하는법 알고 계셨나요? 수건 냄세 제거에 있어서는 관리법이나 제거법도 중요하지만, 세탁기의 관리를 통한 원천적인 해결방법도 있다는 것! 중요한 몇가지와 관리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많은 분들이 간과하는 세탁기 관리

우리가 일상에서 거의 매일같이 사용하는 세탁기, 관리하는 법은 다들 알고계신가요? 

수건 뿐만이 아닌 각종 세탁물에서 평소에는 나지 않았던 꿉꿉한 냄세가 어느 순간 부터 난다면, 많은 분들은 세탁물이나 날씨를 탓하며 다른 곳에서 이유를 찾으려고들 많이 노력합니다. 

 

대표적으로 날씨가 덥고 습해지는데서, 그리고 함께 세탁한 세탁물에서, 제대로된 건조는 중요하긴 하지만 충분히 건조했음에도 어딘가 잘못되었나? 등등 원인을 찾아보고는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하는 선택은 건조를 더 열심히 해보거나, 건조기를 사용해 보거나, 피부에 좋지 않은 섬유유연제를 잔뜩 늘려보거나, 더 강력한 섬유유연제로 바꾸는 등 최선이 아닌 선택들을 많이 하곤 합니다. 

 

하지만, 혹시 세탁기 청소는... 해보셨나요? 

 

몇년 길게는 1~20년 동안도 사용하는 대표가전제품인 세탁기 같은 경우 아주 오랫동안 사용하면서도 제대로된 관리법을 알지 못해 고장나서 버리는 그 순간까지도 한번을 청소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아주 많습니다. 

 

실제로 몇년동안 세척하지 않은 세탁조 같은 경우 거의 무조건 높은 오염도를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각종 세탁물에서 나오는 먼지와 이물질, 그리고 항상 습한 환경에서 생기는 곰팡이 등으로 인해 아주 더럽게 유지되는 경우가 태반이라고 합니다. 

출처 - 매일경제 (방영덕 기자-세탁기 안 오염도, 변기보다 100배 이상 높다고?)

그렇게 오염되어 있는 상태의 세탁조로 계속 세탁을 할 시 아무리 세제를 넣어 세탁한다고 하더라도, 세탁물로 오염이 전이되는 경우나 세탁조에 생성되어 있던 곰팡이로 인해 세탁물 자체의 오염 및 냄세가 나는 경우가 생긴다고 하죠.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단한번도 세탁조에 대해 관심을 갖지 않으셨다면 세탁조를 전문으로 세척해 주는 업체를 통하여 먼저 세탁조 청소를 해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다만, 사용년수가 그리 길지 않고 구매한지 얼마 안된 세제품이라면 시중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나와있는 세탁조 세정제나 세탁조클리너를 이용하여, 주기적인 청소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줌 플러스 세탁조 크리너

COUPANG

www.coupang.com

2. 수건에서 냄세가 난다면?

그렇다면 이미 냄세가 베인 수건들을 어떻게 빨면 냄세가 없어질까요? 위의 방법 처럼 세탁조 청소가 선행되는 것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에 빨래물이나 수건에서 냄세가 나는 경우 해볼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세제 대신 넣어 삶음하기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준비합니다. 

그다음, 사용하시는 세탁기에 냄세가 나는 세탁물을 넣은 후 세탁기의 세제를 넣는 곳에 구연산과, 베이킹소다를 한스쿱씩 넣어줍니다

(*액체세제용 트레이가 들어있는 경우 제거하고 분말을 넣는 곳에 넣으셔야 합니다*)

그다음 세탁모드를 삶음으로 하여 세탁 해준 후 건조합니다.

 

2.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편백수를 뿌려주기

편백수 같은경우 천연 물질이면서도 살균효과가 있어, 요즘 많은 분들이 실내 냄세제거 등에도 많이 이용하시는 안전한 제품인데요, 평소 대용량으로 구매해 두시면 아주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으며 이런 저런 상황에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 한통정도 구매해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구해놓은 편백수를 스프레이에 넣어, 냄세가 나는 세탁물에 골고루 뿌려준 후 뽀송하게 건조시켜 주면 편백수의 성분으로 자연살균 효과가 있으며, 냄세를 유발하는 냄세분자 역시 대부분 제거가 됩니다. 

편백수를 뿌려 놓고 건조한 수건은 몸에 사용하여도 안전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줌 100% 편백수 피톤치드 스프레이 500ml+리필500ml+편백칩증정_세트

COUPANG

www.coupang.com

 

3. 빨래 헹굼단계에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 넣기

이역시 꽤나 알려져 있는 효과적인 방법중 하나인데요, 애초에 세탁기를 이용해 빨래를 하실때, '헹굼'단계에서 식초를 넣어 헹구는 것입니다. 식초에 주성분인 아세트산이 냄세의 주 원인인 박테리아균을 없애주어 냄세가 사라지는데 이는 빨래양에 비해 너무 많은 양의 식초를 넣을 시 식초냄세가 베일 수 있으니 빨래양에 따라 적당량 조절해가며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7~80프로 이상 가득 빨래하는 경우 식초를 소주컵으로 1잔 정도만 '섬유유연제' 칸에 넣어주시면 세탁물 혹은 수건의 냄세가 거의 사라집니다. 

 

4. 세탁물을 식초물에 담가두었다가 세탁하는 법

이 방법은 일반적인 수건의 냄세를 없애기에는 효과적이나 옷 같은 경우에는 소재나 색상에 따라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수건에서 냄세가 나는 경우에만 시도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건을 빨리 전에 넉넉하게 채운 물에 식초를 작은컵 한컵 정도만 넣어 3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세탁하시는 방법인데요, 이역시 식초의 아세트산을 이용해 사용하고난 젖은수건에 남아있던 박테리아균을 처음부터 살균해 준 후 세탁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3. 마무리

위에서 차례대로 설명드렸다 싶이 수건 냄세 제거 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중 하나는 바로 세탁기 관리입니다. 

세탁기의 세탁조 자체의 오염도가 낮다면, 사실 세탁물관리를 잘하고 빨래 후 건조만 잘 해주어도 냄세가 잘 나지 않으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많은 분들이 세탁조의 상태를 체크 하지 않고 세탁물의 문제만 찾기에 근본적이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오늘 당장이라도 시중의 세탁조 세정제 , 세탁조 클리너 를 이용하여 세탁조 관리를 시작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세탁조 관리가 쉽지 않다면 위에서 설명드린 여러가지 방법중 적합한 방법을 찾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몸무계 계산기 이용하여 표준체중 및 비만도 테스트 해보기

몸무게계산기 이용 및 비만도 테스트 현대인의 가장 큰 질병 원인 중 하나인 비만, 한국인의 표준체중을 확인해보고 자신의 비만도 및 기초대사량등을 몸무계 계산기를 이용하여 테스트 해보고

komer.tismoney13.com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생활지원금 모르면 못받는다?

2021.06.28 - [생활속 미세팁/생활 필수정보] - 50대 백신 접종 시기 40대 백신 접종시기 확인해보기 자가격리지원금 받는법 직접 신청하여야만 받을 수 있는 자가격리 생활지원비에 대해 알아보고,

komer.tismoney13.com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어떻게 바뀌는지 필수로 알아야 할것!

7월부터 시행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이 올 7월부터 적용됩니다. 미리 잘 확인해 두시고 불이익을 받는일이 없도록 꼭 숙지하시기를 바랍니다. 거리두기 단

komer.tismoney13.com

 

 

50대 백신 접종 시기 40대 백신 접종시기 확인해보기

40대와 50대 백신접종시기는 언제인가 1. 6월달 미접종 예약자 접종일정 및 시기 사전예약 : 6월 28일(00시)~30일(18시) 접종 시기 : 7월 5일 ~17일 60~74세 등 사전예약 후 공급부족으로 미접종, 연령 문

komer.tismoney13.com

 

 

머지포인트 사용처! 이좋은걸 아직도 모르신다면...?

최근들어 엄청나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바우처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머지 포인트 인데요, 세일만 했다하면 그 채널의 실시간검색어에서 1등에 오르고 판매처에서도 일일매출을 역

komer.tismoney13.com

제휴마케팅일환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