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 필수정보

생리통 완화 음식 과 지압 (안좋은 음식)

by lillliiilili11 2021. 7. 8.

 

 

 

생리통 완화 음식 과 생리통에 좋은 지압 및 안좋은음식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생리기간에 생리통이 심하다면, 꼭 알아두어야 하는 필수 상식 정보

 

 

1. 생리통 완화 음식

 

1. 시금치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시금치 같은경우 예로 부터 건강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허해진 체력을 보충해 주고 통증을 완화해 주어 생리기간에 섭취해 주면 아주 좋다고 합니다.

 

2. 석류

석류는 여성에게 좋은과일중 단연 으뜸으로 불리우는 과일인데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호르몬 밸런스를 맞춰주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3. 참깨

참깨는 일부로 과한 섭취를 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비타민B6와 마그네슘, 칼슘,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 아연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다른음식에 적당량 뿌려 자주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4. 바나나

생리기간에 세로토닌의 분비수치가 떨어질 경우 생리통이 심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 바나나에 세로토닌 함유되어 있어 섭취하는 것 만으로 세로토닌 수치를 조금은 높혀준다고 합니다. 

비타민 B6와 칼륨등의 영양소가 들어있어 생리기간에 챙겨드시면 아주 좋다고 합니다.

 

5. 생강

생강특유의 소염작용을 해주는 성분들로 인해, 생리시에 생기는 부종이나 염증등을 가라앉혀 주어, 생리통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시에는 비타민 B6 와 마그네슘, 아연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생리통 완하게 아주 좋다고 합니다.

 

7. 쑥

효능에 대해 너무나 많이 알려져 있다싶이 피를맑게 해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아랫배의 체온을 높혀주어 생리통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8. 미역

미역같은경우 생일이나 출산이후에 먹는 보양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져있는데요,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혈액을 맑게 만드는데 도와주고 여성의 자궁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생리통에 좋은 지압

1. 무릎

위의 무릎 아래 바깥쪽 혈 같은경우 피로회복에 매우 좋은 위치인데요, 이 혈을 적당히 자극해줄 경우 몸 전체의 혈액순환이 좋아지며 자연스레 자궁쪽의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생리통이 심한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통증이 완화되기도 합니다.

 

오른쪽 사진의 무릎 안, 위쪽 혈같은경우 적당히 눌러줄 경우 생리량을 조절해준다고 하는데요, 마찬가지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빈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발

 

위와같은 발목 안쪽의 복숭아벼 위쪽 혈 같은경우 3개의 혈액과 기의흐름을 동시에 자극해주는 혈인데요, 혈액순환의 증가 및 호르몬 밸러스에 도움을 주어 특히 여성분들에게 좋은 경혈 위치라고 합니다.

 

발등의 혈 같은경우 다리에 몰리는 혈행 불량을 풀어주며, 다리 오한을 줄여주고 오한으로 인한 생리통 역시 줄여준다고 합니다. 

3. 주의점

 

지압같은경우 적당히 마사지 해주는 것이 좋으며 과도한 힘으로 하거나, 너무 뾰족한 물건을 이용해 자극할 경우 피부 및 근육에 손상을 입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식사직후의 경혈지압은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어 피하시는게 좋고, 특히나 임신 가능성이 있거나 임산부 분들 같은경우 정확한 지식없이 자가로 지압을 하는 것은 자궁수축 등을 일으켜 태아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절대적으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3. 생리통에 안좋은 음식

 

1. 커피

커피 같은경우 신선한 커피를 적당량 마시면 건강에 이롭다는 연구결과도 많이 있지만 커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같은경우 신경계에 영향을 주며, 생리때의 통증을 늘리거나 오히려 몸의 컨디션을 떨어트리는 역할을 하기에 생리기간에는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나트륨이 높은 음식

많은양의 나트륨 섭취는 평소에도 피해야 하는 식습관이지만, 생리기간에는 특히나 피해야 합니다. 

 

과도한 나트륨의 섭취는 몸에 부종 및 염증을 일으키고 그로인해 각종 통증 뿐만이 아니라 생리통과 두통까지 증가시킵니다.

3. 초콜렛

많은 여성분들이 좋아하시는 초콜렛 같은경우 생리기간에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초콜렛의 주 원료중 하나인 카카오메스에 들어잇는 티라민이 근육의 수축을 일으켜 자궁의 근육수축률을 증가시키며 통증을 늘리는 상황을 만들기도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생활상식


 

 

탄산수 효능 및 단점과 몸에 안좋은 이유?

탄산수 효능 및 단점 (몸에 안좋은이유)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들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여 자주 찾게 되는 탄산수가 갖고 있는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또 과도한 섭취시에도 문제가 될만한 요소

komer.tismoney13.com

 

4세대 실손보험 기존 실손보험과의 차이 및 득과실

4세대 실손보험 주요사항 짚어보기 7월 1일 4세대 실손보험이 출시되며 기존형태의 실손보험은 더이상 가입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변경되는 4세대 실손보험은 어떤 점에서 유리하고 어

komer.tismoney13.com

 

수건 냄세 제거 가장 확실한 방법(+퀴퀴한 냄세 빼는법)

수건 냄세 제거하는법 여름철만 되면 올라오는 수건냄세,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제거하는법 알고 계셨나요? 수건 냄세 제거에 있어서는 관리법이나 제거법도 중요하지만, 세탁기의 관리를 통한

komer.tismoney13.com

 

 

평균 키 몸무계 계산기 이용하여 표준체중 및 비만도 테스트 해보기

몸무게계산기 이용 및 비만도 테스트 현대인의 가장 큰 질병 원인 중 하나인 비만, 한국인의 표준체중을 확인해보고 자신의 비만도 및 기초대사량등을 몸무계 계산기를 이용하여 테스트 해보고

komer.tismoney13.com

 

 

인스타그램 폰트 이쁘게 꾸미는법과 쉽게 변경해주는 사이트

인스타그램 폰트 요즘은 많은사람들에게 거의 필수와도 같은 SNS인 인스타그램! 가끔 보면 프로필에 아주 예쁜 폰트로 자기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문구를 적어놓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인스

komer.tismoney13.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