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 필수정보

평균 키 몸무계 계산기 이용하여 표준체중 및 비만도 테스트 해보기

by lillliiilili11 2021. 7. 1.

몸무게계산기 이용 및 비만도 테스트

 

현대인의 가장 큰 질병 원인 중 하나인 비만, 한국인의 표준체중을 확인해보고 자신의 비만도 및 기초대사량등을 몸무계 계산기를 이용하여 테스트 해보고 자신의 체중에 대해 바로 알아보자. 

 

 

1번 몸무게 계산 및 비만도 테스트의 중요성

많은 사람들이 가볍게 여기고 간과하고 있지만, 사실 한국인 뿐만이 아닌 전세계 사람들에게 있어, 가장 큰 질병의 원인과 아주 큰 사망확률을 만들어 내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비만' 입니다. 

그럼에도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체중 혹은 비만에 대해 너무나 너그럽고 관대하며, 심지어 운동 및 건강관리가 뒷받침 되지 않음에도, 크 풍체와 넉넉한 살집이 마치 건강의 척도인 것처럼 착각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식단 관리 및 적당한 운동과 건강관리가 함께 선행되는 적당한 과체중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건강을 위한

아무것도 선행되지 않은 체 단순히 살만 쪄있는 것은 심혈관계질환, 관절질환, 호흡질환, 심지어 만성 비만이 습관 처럼 몸에 베어 있는 경우 대부분 식단관리가 선행되지 않기에 피부계 질환 및 위장질환까지 아주 쉽게 유발하며, 각종 암 유발 및 심장질환등으로 인한 사망률을 높이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 입니다. 

 

살집이 미덕인 것처럼 여기는 어쩌면 조금은 잘못된 풍습으로 인해, 잘못된 건강상식과 건강관리를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 요즘, 일반적으로 건강유지에 필수적인 표준 체중과 신장을 확인해 보고, 자신의 몸상태를 정확하게 체크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우리나라 특유의 회식문화 등으로 인한 평균 남자 비만도 및 대부분 사람들의 복부 비만도 는 아주 높은 상태이며 이또한 조금이라도 젊은 나이에 관리하지 않으면 각종 질병 유발의 도화선이 된다는 것을 정확하게 아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번 몸무게 계산기 사이트 및 이용법

몸무게 계산기 사이트의 이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설명 다음에 나오는 몸무계 계산기 사이트의 링크를 이용하여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위와 같이 몸무계 사이트에 나오는 항목에 자신의 신장과 체중을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비만도를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1. 저체중 : 과도한 저체중의 경우 골다공증을 포함한 각종 질환에 노출 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보통 저체중인 경우는 영양 부족 및 과도한 다이어트 등의 포함되는 경우가 많아, 영양부족과 관련한 질병 및 칼슘, 철분 부족등으로 인한 빈혈과 뼈 관련 질환의 확률이 높으니, 적당한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과체중 : 약간의 과체중인 경우는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으나, 생활습관이나 식단으로 어렵지 않게 정상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작은 노력만으로도 충분한 가능성이 있으며, 반대로 조금만 더 관리가 소홀해 져도 비만의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체중 같은경우 보통 크게 문제되지는 않으나, 생활습관이 교정을 통해 정상체중을 유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비만 : BMI지수가 25를 넘어가면 보통 비만으로 보는데요, 비만의 경우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과 이로인한 합병증의 발병확률이 정상체중에 비해 아주 높아지며, 각종 심혈관계 질환에 노출될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관리를 통한 조절이 당장 필요한 단계라고 인식하셔야 합니다.

 

4. 고도비만 : 고도비만의 경우 대부분 복부비만이 동반되어 있으며 이미 당뇨나 고혈압을 갖고 있을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단계가 많이 진행되지 않은 상태라고 하더라도 언제 질병으로 인한 합병증이 발생할 지 모르는 상태이므로 자력으로 인한 체중관리가 힘들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면 비만도 와 복부비만도 등 모든 건강지표의 체크가 가능합니다.

 

건강 계산기 - 비만도 계산기

 

u-health.dobong.go.kr

3번 한국인의 신장에 따른 표준체중

키와 연령대에 따른 한국인의 표준몸무게에 어느정도 차이가 있으니, 자신의 연령대를 확인하여 표준몸무게를 체크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자신의 신장에서 -10 내외의 체중을 제한 몸무게에 근접하다면, 정상체중일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셔도 되는데요,  이는 운동을 통한 근육량의 차이 등에 따라 크게 차이가 생길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많은 운동량으로 인해 체내에 많은 근육을 갖고 있는 경우 일반인들의 표준체중에 비해 훨씬 높은 체중을 갖고 있을 것  이며 이는 근육량에 따른 몸무게 증가여서 건강에 문제가 되는 비만이라는 다르게 생각하시는게 맞습니다. 

또한 근육량이 많은 경우 높은 기초대사량으로 인해, 대부분 비만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의 발병확률은 아주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4번 기초대사량 확인 및 마무리

 

본인의 비만도나 복부비만도 이외에도 아주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기초대사량 입니다.

기초대사량같은 경우 활동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근육량이 많을수록 높아지는데요, 보통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레 활동량이 줄어들고, 활동량이 줄어들면 필수불가결적으로 근육량이 줄어들게 되어 있습니다. 

활동량과 근육량이 함께 줄어들면 기초대사량 역시 줄어드는데요, 낮은 기초대사량을 유지할지 적은 식사량으로도 체중이 감소하지 않거나 오히려 증가하는 현상이 생기기도 하며, 소화율을 떨어뜨려 조금만 과식해도 더부룩해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 많은 활동량을 기본적으로 갖고있는 분들이라면 걱정할 것 없이 다른곳에 좀 더 신경을 써야 겠지만, 점점 활동량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라면 필수적으로 습관적 활동량을 늘려 어느정도 높은 기초대사량을 유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초대사량을 높게 유지한다면, 과도한 다이어트나 과하게 적은 식단을 유지하지 않더라도 어렵지 않게 체중관리를 할 수 있으며 많은 분들이 부러워 하는 많이 먹고도 살이 찌지 않는 몸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인스턴트 식품이나 해로운 식품을 과하게 많이 먹어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기초 대사량 계산기 또한 이용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본인의 성별과, 나이, 신장, 체중 등을 넣으면 기본적인 기초대사량이 산출되는데요, 이또한 본인이 활동량과 근육량에 따라 큰 차이가 있기에 표준지표로써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기초대사량 같은 경우 체중이 높을 수록 높게 나오는데 이는 근육량이 적은 분들이라면 반가워 하실 요소는 아닙니다. 

체중이 높을 수록 몸에서 많은 에너지를 요구하기에 대사량이 높게 나오는 것이기에, 그만큼 더 활동을 많이 하셔야 한다고 생각하시는게 무방합니다. 

간단하게 몸무계 계산기를 이용하여 자신의 체중 및 건강상태를 체크해 볼수있도록 하였는데요, 정확한 자신의 몸상태를 똑바로 파악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비만에 대해 너무가 가볍게 생각하기에 함께 가볍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아주 많은데, 이는 굉장히 위험한 생각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활동량은 적어지고, 대사량은 낮아지는데 식단관리와 체중관리는 하고 있지 않으시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활동량 부터 늘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만을 정상체중으로 내리는 것 만으로도 각종 질병으로부터 굉장히 높은 확률로 자유로워 질 수 있다는 것 명심하시기를 바랍니다.

 

삼쩜삼 미수령환급금 환급 서비스 이용해 간편 조회 및 환급 받기

삼쩜삼 미수령환급금 미수령 환급금 이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다양한 납세의 의무를 갖고 납부한 세금에 대해, 과오납 등을 이유로 세금이 환급되는 경우 개인의 정보변경이나 연락두절, 모르

mermunjari.tistory.com

 

 

Mbti 성격 테스트 - 무료로 검사하는 사이트 (국제표준 MBTI검사하는법)

Mbti 성격테스트 무료검사사이트 정보 및 국제 표준 MBTI 검사방법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MBTI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향 및 성격을 정확하게 파악해 볼 수 도와주는 대표적인 MBTI 성격 테스트

mermunjari.tistory.com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구버전 및 무료설치 방법(무설치 플레이방법)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다운로드 및 무료설치방법과 무설치로 플레이 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한컵타자연습 무설치 플레이하는법 2.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다

mermunja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