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면역력이란? 간단한 생활습관으로 면역력 올리는 방법

by lillliiilili11 2021. 7. 8.

 

면역력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면역력을 올리는 방법

 

일상생활에서 간단한 습관 만들기 및 고치기 만으로 몸의 면역력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면역력이란?

면역력이란 몸이 외부에서 들어온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을 말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질 경우, 각종 질병에 좀 더 쉽게 노출되며 강하지 않은 병원균에도 저항하고 퇴치하지 못해 쉽게 건강이 안좋아 지고는 하는데요, 일상생활에서의 몇가지 습관 고치지 등 만으로도 면역력을 올릴 수 있으니 한번 따라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2. 면역력 올리는 습관

1. 비타민 섭취

최근에는 코로나의 영향도 있겠지만 더더욱 많은 분들이 외부에서의 음식과 배달음식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 보니, 영양적으로 균형감있는 식사보다는 그때그때 먹고 싶은것 혹은 함께 먹는이가 선택하는것 등으로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충분히 먹고 있고 오히려 과식하고 있는 분들이 많음에도 영양불균형이 아주 흔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식품으로 주기적이고 효율적인 비타민 섭취가 어렵다면, 시중에 간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나와있는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피부에 대한 걱정으로 자외선의 노출을 극도로 꺼려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짐에, 일반인들의 비타민D 부족 현상이 아주 높게 나타나는데요, 비타민D의 부족은 흔하게 알려져있는 뼈 관련 질환 이외에도 아주 많은 부분에서 건강적인 손해를 만들기 때문에 일부로라도 꼭 챙겨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피부와 모발등의 건강을 좌우하는 비타민B 같은경우와 장건강의 기본이 되어주는 프로바이오틱스 등 몇가지만 필수로 챙겨도 시간이 지날수록 건강해 지는 자신을 마주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반신욕 및 족욕

자신의 체온보다 조금 높은 40도 정도 물로 하는 반식욕이나 족욕은 몸의 피로를 풀어주며 체온을 적당하게 높혀주어 면역력의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과도한 열은 당연히 안좋지만, 낮은 체온을 유지하는 것 또한 면역력의 하락을 불러온다는 점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

 

3. 적당한운동

주변에서 너무나 흔하게 들을 수 있는 운동하라는말. 

 

많은 분들이 힘든 일상으로 인해 따로 운동을 챙겨하지 않고 계신는데요, 과도한 다이어트나 근력 운동이 아니더라도 주기적이고 꾸준한 운동은 체온을 적당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노폐물의 배출은 물론 근육 및 근력성장과 유연성 을 올려주어 좋은 자세를 만들어 주고 면역력을 높혀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좋은자세

좋은 자세를 만드려고 노력하는 것은,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것 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항상 안좋은 자세를 유지하며, 운동까지 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나이가 점점 들수록 약해지는 근력으로 인해 척추측만증, 거북복 등의 질병을 얻게될 확률이 아주 높아지며 이로 인해 점점 흐트러지는 몸의 균형은 당연히 면역력 하락으로 이어집니다. 

 

간단하게 앉아있는 시간동안, 자세를 곧게 유지하려는 노력만으로도 등쪽 기립근의 긴장을 유지시켜 근력유지 및 척추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 

 

 

5. 충분한 수면

평소 철저한 건강관리가 기본이 되어있는 분들같은경우, 수면 제어 역시 어렵지 않게 하고 계실 겁니다. 

 

다만, 몸의균형이 무너진 상태에서 과도하게 적은 수면을 유지하거나 반대로 과도하게 많은 수면을 유지하는 것 모두 수면의 질을 급격하게 떨어트리며 몸의 스트레스 상태를 높히는 결과가 되고 건강에 문제가 될 요소들을 아주 많이 만들게 됩니다. 

 

특히나,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 6시간 이하의 적은 수면을 과도하게 유지하고 술과, 담배 등을 병행 하며 지내는 것은 면역력을 높히는 방법과는 정 반대의 삶을 살고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적당하고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들이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6. 일광욕

자외선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햇빛에 노출되기를 꺼려 하는데요, 일광욕이라고 하는 것은 크게 어려울 것도 위험한 것도 전혀없습니다. 

 

하루에 한번정도 해가 너무 강하지 않은 시간에 15분 정도만 햇빛을 쬐어줘도 비타민D의 합성과 함께 몸의 체온을 올려주고 면역력을 높혀준다는 것. 

 

중요한 점은, 일광욕은 유리창을 사이에 두고 한다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바른상태에서는 전혀 소용이 없다는 것!

 

 

7. 경락자극

흔히들 마사지라고 하는 경락자극 같은경우에도 과도하지 않고 적당한 힘으로 종종 해주면 아주 좋다고 합니다. 

경락을 자극함에 따라 우리몸의 자율신경계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주기적인 자율신경계 자극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으니, 따라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단, 과도한 경락자극은 근육을 다치게 하거나, 멍이드는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꼭 적당한 힘과 적당한 빈도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8. 스트레스 해소

너무나 당연한 얘기일 수 있겠지만, 만성스트레스는 면역력에 있어 정말 최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과도하게 몸에 쌓이면, 근육 경직으로 균형 망가짐은 기본이고 자율신경계의 조절도 쉽게 망가진다고 합니다. 

 

특히, 과도한 스트레스 상태에 있으면 몸의 열이 머리로 몰리며 오히려 몸의 체온은 하락하는 결과를 만들어 면역력이 약한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고 하니, 과도하게 쌓인 스트레스는 그때그때 풀어주는 노력을 해야한답니다. 

가능하면 건강한 방법으로요. 

 

 

9. 대장건강

대장건강은 장속의 균의 균형으로 많이 좌우되는데요, 특히나 잦은 음주나 자극적이고 짠 음식 등의 과도한 섭취를 자주하면 할수록 장내 유익균의 수가 현저하게 줄어들고 그 자리를 유해균이 차지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장 트러블도 아주 쉽게 일어남은 기본이고 몸의 스트레스 지수를 높히는 결과가 됩니다. 

 

잦은 복통 및 설사, 변비, 심한 가스 냄세 등이 거의 만성적으로 있다면 식단관리를 해주시고 프로바이오틱스를 주기적으로 섭취하여 대장건강의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생활상식


 

 

탄산수 효능 및 단점과 몸에 안좋은 이유?

탄산수 효능 및 단점 (몸에 안좋은이유)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들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여 자주 찾게 되는 탄산수가 갖고 있는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또 과도한 섭취시에도 문제가 될만한 요소

komer.tismoney13.com

 

Mbti 성격 테스트 - 무료로 검사하는 사이트 (국제표준 MBTI검사하는법)

Mbti 성격테스트 무료검사사이트 정보 및 국제 표준 MBTI 검사방법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MBTI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향 및 성격을 정확하게 파악해 볼 수 도와주는 대표적인 MBTI 성격 테스트

komer.tismoney13.com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구버전 및 무료설치 방법(무설치 플레이방법)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다운로드 및 무료설치방법과 무설치로 플레이 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한컵타자연습 무설치 플레이하는법 2.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다

komer.tismoney13.com

 

맛남의 광장 라이브 쇼핑 참여하는 방법, 놓친 라이브 쇼핑 다시보기

맛남의 광장 라이브 쇼핑 참여하는 방법 2019년 12월 처음 편성되어 지금까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맛남의 광장 프로그램의 라이브쇼핑 참여방법과 구매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1. 맛남의광

komer.tismoney13.com

 

재산세 계산 기 , 아파트 토지 건물 상가 재산세 계산방법

재산세 계산기 선박, 주택, 건축물, 토지 등의 재산에 부과하는 재산세의 기준은 무엇인지 과세표준은 어떻게 되는지, 납부기간 및 절약방법은 없는지 등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재산세

komer.tismoney13.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