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파상풍 초기증상 및 걸리면?

by lillliiilili11 2021. 7. 13.

파상풍 초기증상 및 진단 하는법

 

외부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파상풍의 경우, 심각한 감염중 하나로 분류됩니다. 파상풍에 감염될 경우, 심하면 호흡곤란 및 근육경련등의 증상이 일어나기도 하며,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파상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파상풍 초기증상

파상풍의 경우 보통 감염 이후 빠르면 몇일이내 길게는 몇주 이후에 증상이 발현하기도 합니다. 

 

보통은 7~10일 전후로 나타나며, 아주 드문 경우로는 몇달이후에 발현하기도 하는 감염질병입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근육경직 및 경련 혹은 안면근육경련 등이 발생하며 심한 경우 가슴과 목 부분의 근육경직으로 인해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파상풍에 감염되었을 경우 나오는 이외 증상으로는 설사 및 발열, 목쓰림, 두통및 발한, 피 묻은 대변등의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기도 하니 파상풍 감염 가능성을 인지하였다면 증상이 나타나는지 잘 지켜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파상풍 걸리면?

파상풍의 경우 보통 동물의 변, 흙, 낡은 철 등에 있는 파상풍균에 의해 감염되는데 만약 접촉부위에 상처가 있었다면 더욱 감염확률이 높아집니다. 

 

간혹, 야생의 동물에게 물림으로서 발병하기도 하며 아주 강력한 감염성 질환으로 감염되었을 시 사망률이 높은편이지만 완쾌한 이후에 후유증은 거의 없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그리하여, 파상풍 감염 가능성을 인지한 상황에서 초기증상이 조금이라도 나타나면 최대한 빠르게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며, 미리 예방접종을 맞아놓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3. 예방접종

 

1. 정기접종

파상풍 주사 같은 경우, 예방접종을 맞은 적이 있다고 하더라도 10년정도에 한번은 주기적으로 맞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여행 계획이 있다거나 험한업무, 모험등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꼭 미리 예방접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2. 임신

예방접종을 한번도 하지 않은 상태로 아이를 출산하게 될 경우, 신생아의 파상풍 감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파상풍 관련 예방접종이 되지 않았다면, 의사와 상의 후 적정한 시기에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부상 이후

오래된 물건이나 녹슨 철 등에 외부 상처를 입었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하여 감염예방을 위한 치료 후 파상풍 예방 접종을 맞는 것이 좋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생활상식


 

 

 

생리통 완화 음식 과 지압 (안좋은 음식)

생리통 완화 음식 과 생리통에 좋은 지압 및 안좋은음식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생리기간에 생리통이 심하다면, 꼭 알아두어야 하는 필수 상식 정보 1. 생리통 완화 음식 2. 생리통에 좋은 지압 3.

komer.tismoney13.com

 

 

면역력이란? 간단한 생활습관으로 면역력 올리는 방법

면역력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면역력을 올리는 방법 일상생활에서 간단한 습관 만들기 및 고치기 만으로 몸의 면역력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면역력이란? 2. 면역력 올리

komer.tismoney13.com

 

 

비오틴(바이오틴) 효능 및 복용법, 하루권장량 총정리

비오틴 효능 및 복용법 모발 및 피부, 손톱 등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의 일종인 비오틴(바이오틴) 에 대해 효능과 함께 복용법과 주의사항, 하루권장 섭취량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1. 비오

komer.tismoney13.com

 

 

재산세 계산 기 , 아파트 토지 건물 상가 재산세 계산방법

재산세 계산기 선박, 주택, 건축물, 토지 등의 재산에 부과하는 재산세의 기준은 무엇인지 과세표준은 어떻게 되는지, 납부기간 및 절약방법은 없는지 등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재산세

komer.tismoney13.com

 

 

Mbti 성격 테스트 - 무료로 검사하는 사이트 (국제표준 MBTI검사하는법)

Mbti 성격테스트 무료검사사이트 정보 및 국제 표준 MBTI 검사방법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MBTI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향 및 성격을 정확하게 파악해 볼 수 도와주는 대표적인 MBTI 성격 테스트

komer.tismoney13.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