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구은행 환전 환율 우대 및 서비스 이용방법!

by lillliiilili11 2023. 9. 4.

대구은행 환전은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E-지갑 서비스, 바이앤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어떤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한지 알기 쉽도록 내용을 정리하여 드리겠습니다.

1. 대구은행 환전 바이앤콜(buy & call) 서비스

바이앤콜 서비스는 거래 방식으로 대구은행 환전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원하는 환율을 설정하여 두면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환율이 목표환율에 다다랐을 때 자동으로 구매 및 판매를 하게끔 설정해 둘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본인의 계좌 간 이체거래가 이루어지는 만큼 외화계좌를 보여하고 있어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다만, 바이앤콜을 이용하여 환전한 금액을 외화현찰로 인출할 경우에는 은행의 외화현찰 수수료 기준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는 점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바이앤콜(buy & call) 서비스 환전 환율 우대율

1. 실시간 환율을 기준으로 외화를 즉시 사고팔 경우 70%

2. 원하는 환율을 설정하여 자동으로 사고팔 경우 50%

 

바이앤콜 서비스의 경우 국내에 거주하는 대구은행 개인뱅킹 이용자 중 입출금이 자유로운 원화계좌와 외화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 출금계좌로 등록되어 있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1. 바이앤콜 서비스의 거래 가능 금액

1. 희망환율 buy, sell - 1회에 미화 $100 ~ $100,000 상당. 하루에 최대 5회

2. 실시간 buy, sell - 1회에 $50 ~ 본인 1회, 1일 전자금융 이체한도 이내에서 가능

 

2. 이용시간

1. 희망환율 buy, sell - 365일, 24시간 동안 신청 가능하며 거래는 유효기일 내 은행 영업시간 이내 가능 

 - 09:00~17:30

2. 실시간 buy, sell - 은행 영업시간 내에 가능

- 09:00~ 17:30

 

 

 

 

 

 

2. 외화 e지갑 서비스

대구은행의 외화 e지갑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외화 계좌를 보유하지 않고도  외화를 원하는때에 구매하여 버관 및 수령, 본인의 원화계좌로 재환전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 인데요.

 

신청인이 원하는 환율에 자동으로 거래되도록 설정하는 "희망환율환전" 방식과 고시된 환율로 즉시 거래가 가능한 "실시간 환전" 방식이 존재합니다.

 

다만, 이 두 거래 방법에 따라 환율우대율이 다르기 때문에 환전의 필요성과 목표액, 기간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희망환율환전

 

희망환율환전 서비스의 경우 일정 기간 내에 신청인이 원하는 환율에 다다랐을 경우 자동으로 환전하도록 하는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의 이용은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지만 체결은 신청당일에 불가하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은행 영업일 및 영업시간을 기준으로 은행 고시환율이 설정해둔 환율에 도달할 경우 자동으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거래금액은 1회에 $10 이상 $3,000 이하로 신청이 가능하며 기존에 신청한 건이 있다면 체결완료 혹은 취소해야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신청해둔 서비스가 체결되지 않고 은행영업일 기준 10영업일 마감시간이 지나갈 경우 자동으로 신청이 취소됩니다.

 

2.실시간환전

 

실시간환전은 원하는 시점에 고지되어 있는 환율 그대로 환전하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은행 영업일을 기준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9:00 ~ 18:00)

 

한번에 거래 가능한 금액은 $10 이상 $3,000 이하이며 신청인을 기준으로 1회, 1일 전자금융 이체 한도 이내에서만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대구은행 환전 우대율은 50%내외가 기본이며 이벤트 우대를 통해 80~90%를 제공하고 있으니 그때 그때 우대율을 잘 체크하여 환전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구은행 환전의 경우 환율 뿐만이 아닌 우대율을 잘 체크해서 진행해야 하는데요. 우대율만을 생각하여 환율이 높을 때 환전을 한다면 그 또한 손해이며 환율이 낮아도 우대율이 낮을 때 환전을 진행하면 아쉬움이 좀 있습니다.

 

환전이 필요한 시기에 대한 계획을 잘 세워 적정한 환율에 도달했을 때 꼭 대구은행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우대율이 높은 행사가 있는 곳을 찾아 환전하는 것이 어찌보면 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